2016년 9월 21일 수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이렇게 쉽다니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거나 물건들을 거래하거나 사람들이 많은곳을 찾을때 네이버 카페등을 이용하게됩니다.
오랜기간 있다보면 여기도 가입 저기도 가입~ 가입한 카페의 갯수가 많아지게되죠
뒤돌아보면 자주 이용하는곳은 몇개 없습니다.
가입만하고 들어가지 않는곳들도 생기게되죠. 이처럼 오랜기간 네이버카페를 이용하게되면 불필요한 카페도 많아지게되는데요 한번쯤 정리하면좋죠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가입보다 쉬운게 바로 탈퇴입니다. 쉽기때문에 탈퇴하실분들은 이렇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는 네이버 메인화면입니다.
먼저 로그인하세요 그리고 위쪽 메뉴 보면 카페가 있죠
카페로 들어갑니다.


 
 
그럼 현재 가입되어 있는 카페들이 참많죠
제가 가입하고 있는 카페들 목록인데요 저도 참많네요
그래도 꾸준히 들어가는곳이 4~5군데정도 됩니다.
 
 
 

 
 
 
네이버카페 탈퇴는 해당카페에 들어가서 할수 있지만
이곳에서도 바로 할수 있습니다.
위쪽에 보시면 내카페 관리가 있습니다. 그곳을 눌러보세요
 


 
그럼 이렇게 수신중, 탈퇴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탈퇴를 원하는 카페가 있다면 탈퇴를 누르세요
 
 
 

 
 

 
그럼 이렇게 이 카페에서 탈퇴 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을 볼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탈퇴가 완료됩니다.
 
카페탈퇴시 본인이 작성했던 글은 삭제가 되지 않기때문에
탈퇴전에 미리 삭제해주는것도 좋습니다.
 
 
 
본인이 쓴 글을 삭제하실려면
해당 카페에 접속하신후 나의활동을 누르세요
그리고 내가쓴글을 눌러보면 지금까지 쓴 글들을 볼수 있습니다.
삭제하신후 카페 맨아래쪽으로 가시면 카페탈퇴하기가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